쇼피 배송 방법 및 프로세스 (shopee 배송대행지 : 배대지)

728x90

마이다스입니다. 오늘은 쇼피 배송 방법 및 배송 프로세스. 배송대행지 선정 요령 등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쇼피를 통해 방구석 수출을 하려고 할 때 가장 걸리는 부분이 "소싱" 부분과 "배송" 부분인것 같습니다. CS같은 경우에는 요즘은 번역이 워낙 잘 되어 있어서 상대적으로 덜 걱정하시는것 같아요.

쇼피 배송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마이다스의 쇼피 도전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쇼피 및 페이오니아 가입하는 방법 (shopee & payoneer 입점)

마이다스입니다. 마이다스는 요즘 새로운 파이프라인으로 쇼피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역직구 모델입니다. 더불어민주당 박홍근의원실에 따르면 2016년부터 국내 전자상거래 수출 (역직구)는 꾸

b-time.tistory.com

 

 

쇼피 역직구 소싱 및 가격 책정법 (요율표 엑셀 활용) shopee판매 파이프라인

마이다스입니다. 오늘은 쇼피 역직구를 하기 위한 소싱 및 가격 책정법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쇼피는 무게 등을 활용해 현지 판매가를 결정할 수 있는 엑셀표를 처음에 줍니다. 이 엑셀

b-time.tistory.com

쇼피 배송 프로세스에 대해 알아보자

먼저 쇼피 배송 프로세스를 간단하게 짚어보면 전체 물류의 흐름을 대략 감을 잡아보실 수 있을것 같아요.

쇼피배송 절차만 놓고 보면 매우 간단합니다.

  1. 쇼피에 올려둔 내 상품에 고객이 들어와 주문을 합니다.
  2. 발주를 확인합니다.
  3. 쿠팡 등 주문처에서 배송대행지1로 발송 (이 때 배대지에 송장번호 전달)
  4. 배송대행지1에서 박스갈이 및 소분 등을 수행하고
  5. 쇼피 공식 배송대행지인 두라로지스틱스로 발송
  6. 두라에서 현지로 발송

요런 절차입니다.

심플하죠.

배송대행사를 하나 더 끼는게 불편하다구요?

이걸 집으로 보내면, 손이 엄청 많이 갑니다. 배송송장 뽑아서, 쿠팡에서 시킨 물건 박스갈이 (비닐팩으로 온 경우) 해서, 송장 붙여서 두라로 다시 보내는데 배대사 비용보다 결코 저렴하지 않습니다.

힘은 힘대로 쓰고 돈은 돈대로 쓰느니 대량으로 하는 배대사를 이용하는게 훨씬 합리적으로 보여집니다.

어떤 배대사를 이용하면 될까?

쇼피 전문 배대사는 하나씩 생기고 있는 상태입니다. 역직구 시장이 그만큼 커지고 있다는 방증이죠.

국내에는 이미 수개의 쇼피 배대사가 생겼고 이들의 경쟁도 점차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먼저 나온 배대사는 "쏭배송" 이라고 합니다.

2500원에 배송대행 업무를 수행해주는데 여기에는 박스갈이 등의 절차를 진행해줍니다. 개발자 출신이 만든 업체로 알고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부분이 안정적으로 전산화되어 큰 문제없이 배송을 대행해준다는 평이 많습니다.

https://www.ssongbs.com/

 

한국 수출 배대지 쏭배송

KOREA FORWADING SSONG COMPANY

www.ssongbs.com

728x90

이 외에도 1900원을 받는 다운타운딜리버리라는 업체가 있었는데, 사이트 접속이 안되는것으로 보아 현재는 영업을 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일시적인지도 모르겠슴다.)

살펴보니 다운타운 뿐 아니라 대부분 많은 업체들이 현재는 영업을 안하는 것으로 보아 수익구조가 매우 취약했나부다 ㅠㅠ

암튼 가장 오래된 쏭배송이 지속적으로 영업을 하고 있으니 2500원이면 합리적인 수준이고 쏭배송으로 진행하면 좋겠네요. (원래는 최대한 여러 업체를 찾아 비교하려고 했는데 없네요 ㅠㅠ)

2500원이라면 편의점 택배 등과 비교해도 그리 무리한 수준은 아닌데 검수 등 여러가지 절차도 지원을 받으니 편리하죠.

언제까지 입고시켜야 하나?

쇼피는 4일의 말미를 줍니다. 역직구의 비즈니스 구조를 잘 알고 있으니까요.

즉, 두라로지스틱스로 주문 4일 이내에 입고 하면 됩니다.

요즘 한국의 배송은 매우 빨라서 왠만하면 하루 안에 옵니다. 특히 로켓배송은 더욱 그렇죠.

로켓 배송 받고 두라로 보내는데 4일이면 아주 빡빡한 일정은 아니지만, 실제로 이 배송기일을 늦추면 경고를 받을수 있습니다. 내 상품의 특성을 잘 고려해서 배송 일정상 크게 무리가 없다면 배송대행사를 거쳐도 충분한 시간 안에 발송을 완료 할 수 있을것으로 판단됩니다.

 

결론은?

마이다스는 쏭배송에 연락을 진행해서 배송대행을 수행해보려고 합니다.

사업을 진행하면서 여러 문제점들이 또 드러난다면 다시 블로그 포스팅을 해서 기록해보겠습니다.

 

 

직장인 부업 파이프라인 찾는법 (N잡러)

인간이 소득을 얻어내는 방법은 정말로 많습니다. 고대에는 노동만이 가치를 창출해낸다고 모두들 믿었습니다. 실제로 일정 부분은 사실이구요. 인간이 부를 얻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초기

b-time.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