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피에 어떤 물건을 팔아야될까? (해외판매 / 방구석수출)

728x90

마이다스입니다. 오늘은 쇼피 계정을 본격적으로 운영하기에 앞서서 어떤 제품들을 판매하는것이 좋을까? 라는 부분을 고민해보기 위해서 포스팅을 시작했습니다.

(제가 공부하기 위해 만든 블로그 ㅋ) 

사실 제 계획은 500개의 제품이 올라갈때까지 꾸준히 제품을 올려보는것이기 때문에 먼저 "카테고리"를 정해보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 내가 쉽게 소싱할 수 있는 물건?
  • 내가 잘 아는 물건?
  • 잘 팔리는 물건?
  • 흔히 판매하지 않는 물건?

이런 조건들을 기반으로 소싱을 진행하고, 진행하면서 내 샵을 브랜딩하는것이 목표입니다.

쇼피 관련된 제 다른글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보세요.

 

쇼피 및 페이오니아 가입하는 방법 (shopee & payoneer 입점)

마이다스입니다. 마이다스는 요즘 새로운 파이프라인으로 쇼피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역직구 모델입니다. 더불어민주당 박홍근의원실에 따르면 2016년부터 국내 전자상거래 수출 (역직구)는 꾸

b-time.tistory.com

 

 

쇼피 배송 방법 및 프로세스 (shopee 배송대행지 : 배대지)

마이다스입니다. 오늘은 쇼피 배송 방법 및 배송 프로세스. 배송대행지 선정 요령 등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쇼피를 통해 방구석 수출을 하려고 할 때 가장 걸리는 부분이 "소싱"

b-time.tistory.com

그러면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어떤 물건을 갖다가 팔지 고민해봅시다.

다음과 같은 순서로 이야기를 진행하겠습니다.

  1. 나는 무엇을 잘 소싱할 수 있을까?
  2. 어떤 물건이 잘팔릴까?
  3. 어떻게 소싱할까?

나는 무엇을 잘 소싱할 수 있을까?

사실 소싱능력은 국내 유통에서는 굉장히 중요하지만, 역직구를 기반으로 하는 해외판매, 쇼피 판매에서는 크게 중요한 능력은 아닌것 같습니다. 쿠팡에서 사다가 배대지로 던져서 배대지에서 현장에 보내는 형태이므로, 크게 소싱 역량이 필요하지는 않으니까요.

하지만, 내가 소싱하는 물건 중 내가 잘 소싱할 수 있는 분야의 제품이 몇개만 있어도, 걔들이 마진율을 높여줄 수 있을것 같습니다.

마이다스는 식품 유통과 관련된 일을 합니다.

따라서 이 분야에 대해서는 트렌드도 어느정도 이해하고, 아시는 사장님들도 가끔 있습니다.

즉, 나는 한국 식품에 대해 조금 잘 소싱할 수 있는 역량이 있고, 현재 한국의 식품 중 어떤것들이 국내외 소비자에게 잘 나가고 있는지를 다른 업종에 계신 분들보다는 조금 더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쇼피 판매를 위해서는 식품이 중요한 카테고리로 자리잡아야 할 것 같습니다. 

어떤 물건이 잘 팔릴까?

아무래도 잘 팔리는 물건이 내가 쇼피를 시작하기에는 더 좋을것 같습니다.

목표 시장에서 뭐가 잘 팔리는지를 확인할 필요가 있는데 그런 데이터가 어디 있을까요?

제 목표 시장은 싱가포르 -> 필리핀 -> 인도네시아 -> 대만 순입니다.

잘 팔리는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이동합니다.

11번가 전세계배송관 - 싱가포르 바로가기

바로 11번가 전세계배송관입니다.

이렇게 국가별로 우리나라 상품 수출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역시 K-드라마의 위엄 때문인지 "슬기로운 의사생활" 관련된 모형 등이 잘 팔리고 있네요.

여기서 고민을 때려야 하는게 있습니다.

잘 팔리는걸 카테고리 상관없이 팔 것인가?

잘 아시겠지만 트랜드는 계속해서 변화합니다.

제가 식품을 좋아하는 이유는 팔리다 마는것이 아니라 팬이 생기면 지속적인 판매가 가능해진다는 점이죠.

즉, 고객이 쌓인다는 겁니다.

개인사업을 하는 택시기사 아저씨가 왜 부자가 되기 어려울까?

"고객이 쌓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개인택시기사 아저씨가 명함을 주는 경우는 거의 없죠.

그런데 제가 알기로 부산의 어떤 택시기사 아저씨는 스스로 부산에 대해 잘 안다는 장점을 활용해 일본어를 공부했고, 일본 고객들에게 자신의 명함을 주면서 부산의 명소와 그와 관련된 스토리텔링까지 설명해주면서 고객을 쌓아가기 시작해 해당 고객들이 부산에 돌아오면 친절하고 재미있는 이 아저씨를 찾는것은 물론이고 주변 사람들도 소개하기 시작해 성공적으로 사업을 수행했다는 이야기를 들은적 있습니다.

고객을 쌓을수 있는가? 없는가? 이것이 점점 더 빠르게 사업을 키울수 있는가 없는가의 핵심인것 같습니다.

그런 차원에서 저는 유행에 휘둘리는 상품은 괜히 건들이지 않고 내가 잘 아는 식품과 주방용품, 인테리어 소품 중 인기가 비교적 꾸준한 상품들을 발굴해 소싱해보기로 했습니다.

결론은?

마이다스는 아직 "쇼피를 시작하는" 단계인 쇼린이입니다.

따라서 결론은 없습니다. 이런 방식과 전략으로 꾸준히 준비해나가면서 그 경과는 블로그를 통해 기록해두도록 하겠습니다.

백잡러 마이다스의 다른 글도 확인해보세요.

감사합니다.

 

 

라오어 미국주식 무한매수법 3배 레버리지 ETF #3 (Ft. 달러 매수)

마이다스입니다. 연재 형식으로 라오어 미국주식 무한매수법 관련 포스팅을 하고 있죠. 매도가 진행될 때 마다 이 포스팅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이전 포스팅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

b-time.tistory.com

 

 

직장인 부업 파이프라인 찾는법 (N잡러)

인간이 소득을 얻어내는 방법은 정말로 많습니다. 고대에는 노동만이 가치를 창출해낸다고 모두들 믿었습니다. 실제로 일정 부분은 사실이구요. 인간이 부를 얻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초기

b-time.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