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S&P500 상장기업 3분기 순익 27.6% 증가 예상

728x90

마이다스입니다. 오랜만에 글쓰네요. 요즘 계속해서 미국 증시가 조정세를 보여왔습니다. 테이퍼링 이슈, 금리인상, 파월 의장의 물가상승 "구조적" 발언부터해서 중국 헝다 이슈의 확산 양상과 중국발 전력난에 이르기까지 악재가 첩첩산중으로 보여집니다.

또 유럽을 위시해서 탄소제로가 실질적으로 이행되기 시작하는 양상까지 나타나서 인플레이션, 혹은 최악의 경우 스테그플레이션까지 투자자들에게는 불확실성이 증가하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불확실성의 확대는 달러자산의 가격을 상승시키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환율이 거의 1200원에 육박하고 있죠.

이러한 상황에서 희망적인 기사 하나를 가져와봤습니다.

지수추종 ETF 등에 투자하셨던 분들의 경우에는 요즘 속이 좀 상하셨을것 같습니다. 저도 수익률이 녹고 있네요.

[기사원문보기] - 바로가기

하지만 이러한 외부적 변수를 떠나 우리의 S&P 500 기업들은 잘 하고 있는 모양입니다.

S&P500 상장기업 3분기 순익이 위드코로나 기조로 인하여 작년 동기 대비 27.6%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것입니다. 곧 미국기업들 3분기 실적발표들이 나오기 시작하면 아마 주가에도 영향을 줄 듯 합니다.

다만, 지난 1, 2분기 순익 증가율이 역대급이었던지라, 이번에는 순익 증가율이 전분기 대비해서는 약간 둔화된 추세로 보여집니다.

다음주에는 금융주 들의 실적발표가 예정된만큼, 다음주 발표되는 실적들은 꽤 우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 시장에 나오고 있는 이슈들은 '노이즈' 정도로 저는 이해하고 있습니다.

실제로는 예전부터 계속 언급된 이슈로, 그저 주가를 조정하기 위한 '설명'에 지나지 않는다는 느낌입니다.

결론은, 저는 매집을 계속해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오늘 주요 경제 이슈

  • 중국 전력난 + 홍수 후폭품으로 석탄 선물가 사상최고치
  • 알루미늄값 13년래 최고치, 원자재가격 상승으로 생산 중단 사태까지
  • 러시아 스푸트니크 V 백신 연내 WHO 승인될수도.
  • 국내 최초 메타버스 ETF 4종 출시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