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원노트 (OneNote)의 바로 가기 키: 단축키 모음 및 사용법

728x90

원노트는 디지털 노트북으로, 여러 출처에서 노트, 아이디어, 정보를 수집하고 조직화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기본적으로 Windows, Mac, iOS 및 Android와 같은 모든 큰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게시물에서는 OneNote에서 수행할 수 있는 다양한 작업과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원노트는 노트를 캡처하고 저장하는 데 유용한 기능을 많이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텍스트, 이미지, 도식, 참조, 링크, 첨부 파일 등 다양한 형식의 노트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원노트는 노트북을 편리하게 구성할 수 있는 강력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노트북은 섹션으로 구성되며, 섹션은 페이지로 구성됩니다. 이렇게 구성된 OneNote 노트북은 사용자가 적절히 구성하면 매우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노트는 여러 가지 고급 기능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OneNote에서는 노트북을 공유하여 여러 사용자가 함께 작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원노트에서는 노트북을 동기화하여 여러 기기에서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팀 프로젝트나 그룹 과제를 수행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마지막으로, OneNote에서 자주 사용되는 바로 가기 키를 살펴보겠습니다. 이러한 바로 가기 키를 사용하면 노트를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일부 일반적인 바로 가기 키는 다음과 같습니다. Ctrl + N은 새 노트를 만듭니다. Ctrl + S는 현재 노트를 저장합니다. Ctrl + F는 노트에서 검색합니다. Ctrl + G는 현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Ctrl + B는 선택한 텍스트를 굵게 표시합니다. Ctrl + I는 선택한 텍스트를 기울임꼴로 표시합니다.

Table of Contents

원노트 시작하기

원노트를 시작하려면 먼저 새 노트북을 만들어야 합니다. OneNote를 열고 "파일" > "새 노트북"을 클릭하면 빈 노트북이 생성됩니다. 노트북은 섹션과 페이지로 구성되며, 각 섹션 안에는 페이지가 있습니다. 사용자가 노트북을 적절하게 구성하면 매우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OneNote는 노트 작성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텍스트 서식 지정은 물론, 이미지, 표, 링크 등을 노트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들은 노트를 더욱 다양하고 매력적인 것으로 만들어 줍니다.

태그를 사용하여 노트를 분류하거나, 다른 주제나 프로젝트를 위해 노트북을 만들어 노트를 쉽게 찾고 정리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안에서 노트를 이동하거나 복사하여 다른 섹션으로 옮길 수도 있습니다. 검색 기능을 사용하여 노트를 빠르게 찾을 수도 있습니다.

OneNote는 여러 사용자가 함께 작업할 수 있는 노트북을 만들 수 있습니다. 공유 기능을 사용하면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노트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을 다른 기기와 동기화하여 언제 어디서든 노트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팀 프로젝트나 그룹 활동을 수행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OneNote는 다양한 바로 가기 키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편리하게 노트를 작성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각종 서식 지정, 페이지 이동, 새 노트 생성 등의 작업을 바로 가기 키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들은 노트 작성을 더욱 쉽고 빠르게 만들어 줍니다.

OneNote는 매우 유용하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노트 앱입니다. 유연하게 노트북을 구성하고, 효율적으로 노트를 작성하며, 다른 사용자와 협업할 수 있는 등, 노트 작성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기능 설명

노트 생성 Ctrl + N 으로 새 노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노트 저장 Ctrl + S 로 현재 노트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노트 검색 Ctrl + F 로 노트에서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로 이동 Ctrl + G 로 현재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굵게 표시 Ctrl + B 로 선택한 텍스트를 굵게 표시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기울임꼴로 표시 Ctrl + I 로 선택한 텍스트를 기울임꼴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생성 "파일" > "새 노트북" 을 클릭하여 새 노트북을 만들 수 있습니다.
노트북 구성 노트북은 섹션과 페이지로 구성되며, 각 섹션 안에는 페이지가 있습니다.
노트북 공유 "파일" > "공유" 를 클릭하여 노트북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동기화 노트북을 다른 기기와 동기화하여 언제 어디서든 노트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태그 사용 태그를 사용하여 노트를 분류하거나, 다른 주제나 프로젝트를 위해 노트북을 만들어 노트를 쉽게 찾고 정리할 수 있습니다.
섹션과 페이지 생성 노트북에 섹션과 페이지를 추가하여 노트를 더욱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노트 공동 작업 노트북을 공유하여 여러 사용자가 함께 작업할 수 있습니다.
바로 가기 키 다양한 바로 가기 키를 사용하여 노트를 빠르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 및 비디오 녹음 OneNote는 오디오 및 비디오 녹음 기능을 제공합니다.
손글씨 인식 OneNote는 손글씨를 인식하여 텍스트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노트 정리하기

OneNote을 사용하면 노트 정리가 쉬워집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는 노트를 분류하기 위해 태그를 사용하거나, 서로 관련된 노트를 함께 묶을 수 있는 섹션과 노트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사용자는 더욱 효율적으로 노트를 정리할 수 있으며, 필요한 노트를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OneNote은 강력한 검색 기능을 제공하므로 사용자는 노트를 더욱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들은 사용자가 노트를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태그

태그는 OneNote에서 노트를 분류하는 강력한 방법입니다. 노트의 중요도, 상태 또는 카테고리를 나타내는 태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요", "할 일", "질문" 또는 "아이디어"와 같은 태그를 사용하여 노트를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노트를 더욱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필요한 노트를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또한 사용자 정의 태그를 만들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노트를 더욱 상세하게 분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프로젝트A", "프로젝트B"와 같은 사용자 정의 태그를 만들어 해당 프로젝트와 관련된 노트를 분류할 수 있습니다.

노트에 태그를 추가하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노트를 선택하고 툴바에서 "태그" 버튼을 클릭하면 목록에서 기본 태그를 선택하거나 새로운 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노트에 해당 태그가 추가되며, 사용자는 필요할 때마다 해당 태그로 노트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OneNote는 사용자가 다른 주제나 프로젝트에 대해 노트북을 만들 수 있도록 합니다. "파일" > "새로 만들기"를 클릭하여 새 노트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때 사용자는 노트북 유형과 저장할 위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을 더욱 사용자 정의하기 위해서는 섹션과 페이지를 추가해야 합니다. 섹션은 전통적인 노트북의 탭과 같은 역할을 하며, 페이지는 노트북 내의 페이지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추가된 섹션과 페이지를 통해 노트북을 더욱 사용자 정의하고, 필요한 정보를 정리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OneNote는 노트북에서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를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텍스트, 이미지, 도형, 차트, 표 등 다양한 형식의 정보를 노트북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노트북에 보다 풍부한 정보를 담을 수 있습니다.

노트북에서 탭을 이용하면 관련된 노트를 더욱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탭을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노트북을 새로 만들 때,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섹션 추가"를 선택하면 새로운 탭이 생성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탭에서는 섹션 이름을 지정하고 페이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노트북을 더욱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각각의 탭에서는 서로 연관된 정보를 찾아보기 쉽습니다. 이는 노트북에서 중요한 아이디어나 정보를 발견하기 쉽게 해줍니다.

예시:

  • 예를 들어, "디자인 아이디어"나 "마케팅 아이디어"와 같은 주제별로 탭을 만들어두면 아이디어를 더욱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 또한, 프로젝트별로 탭을 만들어두고, 각각의 페이지에서는 해당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팀 프로젝트 A" 탭에서는 프로젝트 목표, 일정, 진행 상황 등을 페이지로 구성하여 더욱 상세한 정보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을 더욱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검색

OneNote에서 검색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는 특정 단어나 구문을 검색하여 모든 노트에서 해당 단어 또는 구문이 포함된 노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는 태그를 사용하여 노트를 분류하고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을 활용하면 사용자는 빠르고 쉽게 원하는 노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더 자세히 설명하면, 사용자가 검색어를 입력하고 검색 결과를 세부적으로 필터링하여 원하는 노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프로젝트 A"라는 검색어를 입력하면 모든 노트에서 "프로젝트 A"와 관련된 내용을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는 검색 결과를 세부적으로 필터링하여 검색 범위를 좁힐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프로젝트 A"라는 검색어를 입력하고 "2023년"이라는 필터링 조건을 추가하면, "프로젝트 A"와 관련된 2023년에 작성된 노트만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는 태그를 사용하여 노트를 분류하고 검색할 수 있습니다. 태그를 사용하면 사용자는 노트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프로젝트 A"라는 태그를 추가하면, "프로젝트 A"와 관련된 모든 노트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태그를 사용하면 사용자는 노트를 더욱 구체적으로 분류하고 검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프로젝트 A"라는 태그를 추가하고 "보고서"라는 하위 태그를 추가하면, "프로젝트 A"와 관련된 보고서에 대한 모든 노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을 활용하여 사용자는 더욱 효율적으로 노트를 관리하고 검색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검색 결과를 세부적으로 필터링하여 원하는 노트를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태그를 사용하여 노트를 분류하고 검색할 수 있으므로, 사용자는 더욱 쉽게 노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사용자는 검색어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동의어를 사용하거나 검색어를 복합적으로 활용하여 더욱 정확한 검색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검색 결과를 정렬하여 원하는 순서로 볼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검색 기능을 다양하게 활용하면, 사용자는 더욱 효율적으로 노트를 관리하고 검색할 수 있습니다.

공동 작업하기

OneNote를 사용하면 다른 사용자와 쉽게 협업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과 노트북을 공유하고 실시간으로 노트를 공동 작업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작업하며, 작성한 내용을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OneNote는 공동 작업을 하면서 작성된 내용을 중심으로 여러 의견을 모아야 하는 경우에도 용이합니다. 예를 들어, 회사에서 팀 프로젝트를 수행할 때, OneNote를 사용하여 모든 팀원이 함께 노트를 작성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각 팀원은 노트북에서 자신의 섹션을 가지며, 다른 팀원의 섹션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함께 작업하면 모든 팀원이 동일한 정보를 볼 수 있으며, 중복 작업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OneNote를 사용하여 공동 작업할 때, 각 팀원은 노트에 코멘트를 추가하여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팀원들은 노트를 더욱 개선하고 효율적으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공유하거나, 팀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등 다양한 의사소통도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OneNote는 노트를 공유할 때 다른 사용자가 노트를 볼 수 있도록 권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노트를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으며, 노트를 볼 권한이 없는 사용자는 노트를 볼 수 없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OneNote를 사용하면 여러 사용자가 함께 작업하며, 노트를 보다 잘 관리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공유

노트북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릅니다:

  1. "파일" 탭을 클릭합니다.
  2. "공유"를 선택합니다.
  3. 공유하려는 사람을 선택합니다.
  4. 노트북을 보거나 편집할 수 있는 권한도 선택합니다.

노트북 공유는 팀 프로젝트나 회사에서 협업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다른 사람과 함께 일할 때 노트북을 공유하면 모두가 쉽게 작업 내용을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효율적인 협업을 이룰 수 있습니다.

공동 작성

OneNote를 사용하면 여러 사람이 동시에 같은 노트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노트를 공동 작업하려면 노트북을 공유하고 공동 작업하려는 노트를 엽니다. 거기서 실시간으로 다른 사람의 변경 사항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사용자가 OneNote에서 동시에 작업하면 다른 사용자가 작성한 내용을 볼 수 있으므로 문서의 내용을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공동 작업 기능을 사용하면 프로젝트를 완료하기 위해 여러 사람이 동시에 작업하는 경우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실시간으로 다른 사용자가 문서를 수정하고 피드백을 제공하면 전체 프로세스가 더욱 일관성 있게 진행됩니다. 따라서 OneNote를 사용하면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작업하는 프로젝트를 좀 더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코멘트

OneNote를 사용하면 노트에서 피드백을 받아들이고 문서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노트의 내용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노트에 새로운 정보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노트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새 코멘트"를 선택하면 코멘트를 작성하고 보내고자 하는 사람을 태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문서의 구조와 내용을 더욱 명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코멘트를 편집하고 확장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 문서의 품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원노트 단축키

원노트는 다양한 바로 가기 키를 사용하여 작업을 더욱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텍스트 굵게 표시, 기울임꼴 표시와 같은 기본 서식 지정 바로 가기 키뿐만 아니라 페이지 및 섹션 간 이동과 같은 바로 가기 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테이블, 이미지 및 기타 요소를 삽입하는 고급 바로 가기 키도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Ctrl + N을 사용하여 새 페이지를 만들고, Ctrl + T를 사용하여 새 섹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Ctrl + Shift + I를 사용하여 테이블을 삽입하고, Ctrl + Shift + C를 사용하여 선택한 텍스트의 서식을 복사한 후, Ctrl + Shift + V를 사용하여 선택한 텍스트의 서식을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또한, Ctrl + Alt + D를 사용하여 현재 날짜 및 시간을 삽입하고, Ctrl + Alt + M을 사용하여 현재 페이지를 내용으로 하는 새 이메일 메시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원노트 바로 가기 키의 전체 목록을 확인하려면 "도움말" > "바로 가기 키"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를 통해 원노트를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 기능

Ctrl + N 새 노트북 만들기
Ctrl + Shift + N 새 섹션 만들기
Ctrl + T 새 페이지 만들기
Ctrl + M 빠른 메모 만들기
Ctrl + Shift + M 빠른 메모 창 열기
Ctrl + S 저장하기
Ctrl + F 검색하기
Ctrl + G 검색 및 이동 창 열기
Ctrl + H 찾아 바꾸기
Ctrl + Z 실행 취소
Ctrl + Y 다시 실행
Ctrl + X 잘라내기
Ctrl + C 복사하기
Ctrl + V 붙여넣기
Ctrl + A 모두 선택하기
Ctrl + B 굵게
Ctrl + I 기울임꼴
Ctrl + U 밑줄
Ctrl + Shift + > 글꼴 크게
Ctrl + Shift + < 글꼴 작게
Ctrl + Shift + P 색상 팔레트 열기
Ctrl + Shift + S 스타일 팔레트 열기
Ctrl + Shift + L 리스트 만들기
Ctrl + Alt + D 창 도킹하기
Ctrl + Alt + 1 제목 1 서식 적용
Ctrl + Alt + 2 제목 2 서식 적용
Ctrl + Alt + 3 제목 3 서식 적용
Ctrl + Alt + 4 제목 4 서식 적용
Ctrl + Alt + 5 제목 5 서식 적용
Ctrl + Alt + 6 제목 6 서식 적용
Ctrl + Alt + F 전체 화면 모드
Ctrl + Alt + N 노트북 찾기
Ctrl + Alt + S 섹션 찾기
Ctrl + Alt + T 페이지 찾기
Ctrl + Alt + C 새로운 노트북 공유
Ctrl + Alt + R 노트북 공유 해제
Ctrl + Alt + E 노트북 공유 및 편집 권한 부여
Ctrl + Alt + P 노트북 공유 및 편집 권한 취소
Ctrl + Alt + I 이미지 삽입
Ctrl + Alt + O 파일 첨부
Ctrl + Alt + L 링크 삽입
Ctrl + Alt + X 수식 삽입
Ctrl + Alt + M 수식 편집
Ctrl + Alt + J 쪽 번호 삽입
Ctrl + Alt + K 쪽 번호 서식 지정
Ctrl + Alt + G 그룹화
Ctrl + Alt + U 그룹 해제
Ctrl + Alt + W 그룹 확장
Ctrl + Alt + Q 그룹 축소
Ctrl + Alt + V 붙여넣기 특수
Ctrl + Alt + Z 확대
Ctrl + Alt + Y 축소
Ctrl + Alt + F6 창 이동
Ctrl + Alt + F7 창 크기 조정
Ctrl + Alt + F8 창 닫기
Ctrl + Alt + F9 창 최소화
Ctrl + Alt + F10 창 최대화
Ctrl + Alt + F11 창 복원
Ctrl + Alt + F12 창 고정
Ctrl + Alt + Shift + F 찾아 바꾸기 및 이동
Ctrl + Alt + Shift + G 그룹화 해제 및 이동
Ctrl + Alt + Shift + N 노트북 만들기 및 이동
Ctrl + Alt + Shift + S 섹션 만들기 및 이동
Ctrl + Alt + Shift + T 페이지 만들기 및 이동
Ctrl + Alt + Shift + C 노트북 복사
Ctrl + Alt + Shift + R 노트북 이름 바꾸기
Ctrl + Alt + Shift + E 노트북 삭제
Ctrl + Alt + Shift + P 노트북 공유 및 편집 권한 부여
Ctrl + Alt + Shift + I 이미지 캡처
Ctrl + Alt + Shift + O 파일 캡처
Ctrl + Alt + Shift + L 링크 캡처
Ctrl + Alt + Shift + X 수식 캡처
Ctrl + Alt + Shift + J 쪽 번호 캡처
Ctrl + Alt + Shift + K 쪽 번호 서식 지정 캡처
Ctrl + Alt + Shift + G 그룹화 캡처
Ctrl + Alt + Shift + U 그룹 해제 캡처
Ctrl + Alt + Shift + W 그룹 확장 캡처
Ctrl + Alt + Shift + Q 그룹 축소 캡처
Ctrl + Alt + Shift + V 붙여넣기 특수 캡처
Ctrl + Alt + Shift + Z 축소 캡처
Ctrl + Alt + Shift + F6 창 이동 캡처
Ctrl + Alt + Shift + F7 창 크기 조정 캡처
Ctrl + Alt + Shift + F8 창 닫기 캡처
Ctrl + Alt + Shift + F9 창 최소화 캡처
Ctrl + Alt + Shift + F10 창 최대화 캡처
Ctrl + Alt + Shift + F11 창 복원 캡처

원노트 고급 기능

원노트는 노트 작성을 더욱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다양한 고급 기능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노트북을 사용하여 노트를 정리하고 분류하며, 노트북 간에 노트를 쉽게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노트북과 노트 사이에서 탐색 및 검색을 수행할 수 있으며, 노트북과 노트에 대한 다양한 개인 설정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원노트는 다른 사용자와 협업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공유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고급 기능을 활용하여 노트 작성을 더욱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원노트 숨겨진 기능들

이 외에도 원노트에는 다양한 숨겨진 기능들이 있습니다.

기능 단축키

빠른 메모 창 열기 Windows + N
노트북 찾기 Ctrl + Alt + N
섹션 찾기 Ctrl + Alt + S
페이지 찾기 Ctrl + Alt + T
노트북 공유 Ctrl + Alt + C
노트북 공유 해제 Ctrl + Alt + R
노트북 공유 및 편집 권한 부여 Ctrl + Alt + E
노트북 공유 및 편집 권한 취소 Ctrl + Alt + P
이미지 캡처 Windows + S
파일 캡처 Windows + Shift + S
링크 캡처 Windows + Shift + Q
수식 캡처 Windows + Shift + M
쪽 번호 캡처 Windows + Shift + A
그룹화 Ctrl + Alt + G
그룹 해제 Ctrl + Alt + U
그룹 확장 Ctrl + Alt + W
그룹 축소 Ctrl + Alt + Q
붙여넣기 특수 Ctrl + Alt + Shift + V
창 이동 캡처 Windows + Shift + Left/Right
창 크기 조정 캡처 Windows + Shift + Up/Down
창 닫기 캡처 Alt + F4
창 최소화 캡처 Windows + Down
창 최대화 캡처 Windows + Up
창 복원 캡처 Windows + Shift + M
창 고정 Windows + Shift + P
그룹화 해제 및 이동 Ctrl + Alt + Shift + G
노트북 만들기 및 이동 Ctrl + Alt + Shift + N
섹션 만들기 및 이동 Ctrl + Alt + Shift + S
페이지 만들기 및 이동 Ctrl + Alt + Shift + T
노트북 복사 Ctrl + Alt + Shift + C
노트북 이름 바꾸기 Ctrl + Alt + Shift + R
노트북 삭제 Ctrl + Alt + Shift + E

오디오 및 비디오 녹음

원노트를 사용하면 오디오 및 비디오 노트를 쉽게 기록할 수 있습니다. 노트에 원하는 만큼 많은 정보를 담아 유용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오디오 노트를 기록하려면 툴바의 "오디오 녹음" 버튼을 클릭하세요. 비디오 노트를 기록하려면 "비디오 녹음" 버튼을 클릭하세요. 녹음 중에도 노트를 추가할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부분을 놓치지 않게 됩니다. 이를 통해 더 자세한 정보를 담은 노트를 만들어 더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손글씨를 텍스트로 변환하기

원노트에는 "손글씨를 텍스트로"라는 강력한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필기한 노트를 텍스트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노트를 작성할 때 스타일러스 또는 손가락을 사용하고, 노트를 선택한 다음 툴바에서 "손글씨를 텍스트로"를 클릭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이전에 필기한 노트를 찾거나 텍스트로 변환한 노트를 검색하는 데도 유용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여 노트 작성 시간을 절약하고 효율적으로 노트를 작성하세요.

수식

수식은 수학, 물리학, 공학 등의 분야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입니다. 원노트에서 수식을 작성하는 방법을 예시와 함께 설명드리겠습니다.

다음은 원노트에서 수식을 작성하는 방법입니다.

  1. 원하는 위치에서 "수식"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수식 편집기가 열리면, "수식 도구" 탭에서 원하는 수식 기호를 선택하거나 직접 입력할 수 있습니다.
  3. 수식을 작성한 후, "수식" 버튼을 다시 클릭하거나 "Esc" 키를 눌러 편집기를 종료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다양한 수식을 원하는 대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원노트를 활용하여 수학, 물리학, 공학 등의 분야에서 더욱 효율적으로 노트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웹 클리핑

원노트를 사용하면 웹 페이지를 클리핑하고 노트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웹 페이지를 클리핑하려면 툴바에서 "클립"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거기서 클리핑하려는 부분을 선택하고 노트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클리핑한 웹 페이지를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클리핑한 웹 페이지를 다른 노트와 연결하여 관련 정보를 모아놓을 수 있습니다. 또는 클리핑한 웹 페이지를 바탕으로 노트를 작성하거나, 웹 사이트의 디자인이나 기능을 분석하는 데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원노트의 웹 클리핑 기능은 정보 수집과 분석을 위해 매우 유용한 도구입니다.

결론

위에서 언급한 대로, 원노트는 조직적이고 생산적인 작업을 돕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그러나 원노트는 단순히 노트를 작성하는 데만 사용되지 않습니다. 다음과 같은 추가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더욱 많은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원노트를 사용하여 일정을 관리하세요. 일정을 추가하고 알림을 설정하여 일정을 더 쉽게 추적하세요.
  • 원노트를 사용하여 기록을 저장하세요. 사진, 비디오 또는 웹 사이트 링크와 같은 다양한 유형의 정보를 저장하세요. 이렇게 하면 필요할 때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원노트를 사용하여 프로젝트를 관리하세요. 프로젝트 관련 정보를 모두 한 곳에 모아 프로젝트를 더욱 효율적으로 추적하세요.

이러한 팁과 바로 가기 키를 따르면 원노트를 최대한 활용하여 노트 작성 프로세스를 간소화할 수 있습니다. 이제 모든 학생, 전문가 및 정기적으로 노트를 작성해야 하는 모든 사람들이 원노트를 사용하여 더욱 생산적인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