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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기간 내에 상품판매를 통해 월 순이익 1000만원을 달성하는 것은 가능할까?
실험의 전제조건은
1. 자본금이 없음
2. 소싱해 둔 상품이 없음
3. 판로 없음
이며,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공부하고 연구한 사항들을 기록하면서 월 순이익 달성 과정을 남겨보려고 함.
타깃 제품군은 우선은 식품으로 생각해두고 있는데, 이 과정부터 모두 연구노트로 기록하려고 함.
아이템 선정과 관련해서는 토스 블로그의 다음 아티클을 기초로 나만의 아이템을 선정해보겠음.
쇼핑몰 아이템 뭘로 해야 할까? 초보 사장님이 꼭 읽어야 할 쇼핑몰 아이템 선정 방법
쇼핑몰은 하고 싶은데 뭘 팔아야 할지 잘 모르겠다면, 쇼핑몰 아이템 선정 방법을 꼭 확인해 보세요. 잘 모르고 선택했다가 손해 볼 수 있어요.
www.tosspayments.com
일단 대략적으로 내용을 정리한 바는 다음과 같음
핵심 내용 | 세부 내용 | 추가 설명 |
쇼핑몰 아이템 선정할 때 실수하는 것 | 1. 처음부터 주력 상품을 확고하게 정한다. 2. 팔고 싶은 상품을 판다. 3. 아이템‘만’으로 승부를 보겠다는 마음 | 1. 상품을 팔아보기 전까지 확정적인 판단을 피하고 다양성을 추구하라. 2. 개인적인 취향보다는 시장의 수요를 고려하라. 3. 아이템 외에도 마케팅, 고객 커뮤니케이션 등에 차별화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
쇼핑몰 아이템 선정하기 전 알아야 할 것 | 1. 오픈마켓 쇼핑몰 이용. 2. 자사몰로 쇼핑몰 구축 | 1. 오픈마켓은 진입장벽이 낮지만, 개인화가 어렵고 판매 수수료가 발생한다. 2. 자사몰은 브랜드 구축과 고객 데이터 확보에 유리하지만, 진입장벽이 높고 마케팅에 많은 비용이 든다. |
쇼핑몰 아이템 선정 방법 1. 관리가 쉬운 아이템 찾기 | 1. 브랜드 상품 vs. 비브랜드 상품. 2. 배송비가 합리적인 상품. 3. CS 대응이 쉬운 상품. 4. 유통기한이 없는 상품. 5. 별도 신고증 없이 판매할 수 있는 상품 | 1. 비브랜드 상품은 브랜드보다 가격, 디자인 등이 중요하다. 2. 부피가 작고, 가벼운 아이템이 배송비를 줄일 수 있다. 3. 사용법이 간단한 상품이 고객 문의를 줄일 수 있다. 4. 유통기한이 있는 상품은 재고 관리가 어렵다. 5. 별도의 신고증이 필요한 상품은 추가 비용과 시간이 든다. |
쇼핑몰 아이템 선정 방법 2. 구매와 판매 모두 생각하기 | 1. 도매처 찾아보기. 2. 키워드 분석을 통한 아이템 경쟁력 분석하기 | 1. 도매 쇼핑몰 플랫폼이나 구글을 이용해 도매처를 찾을 수 있다. 2. 키워드 분석을 통해 아이템의 경쟁력을 파악하고 시장의 수요를 예측할 수 있다. |
이와 관련해서 '프리토타이핑' 이라는 전술이 있는데, 본래 제품 개발을 위한 기법이지만 커머스에도 적용할 수 있는 여지가 있을 것으로 판단됨.
현재 고민중인 사항
1. 소싱
2. 상품 구매 대금과 자금 흐름
3. 상세페이지 개발과 벤치마크
이들에 대한 공부 및 연구 데이터는 블로그에 지속적으로 게시하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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